티스토리 뷰

반응형

[unity/Simple Disk Utils]ios/android/windows 남은 용량 확인(with source)

https://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tools/simple-disk-utils-59382

 

Simple Disk Utils | 도구 | Unity Asset Store

Get the Simple Disk Utils package from Dikra Prasetya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. Find this & other 도구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.

assetstore.unity.com

 

위 어셋을 활용하여 최적화 하였다. 이미 위 코드만으로도 코드가 잘 정리되어있지만 남아있는 용량에 대한 부분만 필요해서 활용하였다.

 

#응용 코드

public class DiskUtilsHelper : MonoBehaviour {

    [SerializeField]
    Text text;

	string obj = "A";

    void Update(){
		if (obj.Length >= 3000000)
			return;
		
		obj += obj;

		if (obj.Length < 3000000)
			return;

		StartCoroutine(GetAvailStorage());
	}

    
    void PrintStorageStats () {
        int megabytes = DiskUtils.CheckAvailableSpace();
        

        double gigabytes = megabytes / 1024.0; // MB를 GB로 변환
        gigabytes = Math.Round(gigabytes, 2);
        text.text = $"{gigabytes} GB";
    }

#if UNITY_STANDALONE_WIN || UNITY_EDITOR_WIN
    void PrintStorageStats(string drive)
    {
        int megabytes = DiskUtils.CheckAvailableSpace(drive);


        double gigabytes = megabytes / 1024.0; // MB를 GB로 변환
        gigabytes = Math.Round(gigabytes, 2);
        text.text = $"{gigabytes} GB";
    }
#endif


    IEnumerator GetAvailStorage()
    {
        foreach (string drive in DiskUtils.GetDriveNames())
        {
            PrintStorageStats(
#if UNITY_STANDALONE_WIN || UNITY_EDITOR_WIN
            drive
#endif
);

#if UNITY_STANDALONE_WIN || UNITY_EDITOR_WIN
        }
#endif

        yield return null;
    }
}

 

#unity #남은 용량 #ios #android #Simple Disk Utils

반응형
댓글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