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반응형
[unity/Webapi] WebHelper 활용 편
지난번에 WebApiHelper 만든 함수의 설명을 보았다.
이번엔 활용을 해보자.
void Start()
{
//이벤트 생성
WebAPIHelper.Instance.ReceiveEventHandlerEvent += Instance_ReceiveEventHandlerEvent;
GetData_TotalScore();
}
private void Instance_ReceiveEventHandlerEvent(object obj)
{
//WebApi 호출 후 리턴값을 이벤트로 받는다.
//객체가 제네릭 타입으로 되어있기때문에 is로 객체를 체크한 뒤 원하는 방식으로 활용한다.
if( obj is tb_point)
{
var item = obj as tb_point;
Debug.Log(item.point);
}
}
//스코어 0:전체 id:각 아이디에 맞는 스코어
void GetData_Score(string userID)
{
// 전체
StartCoroutine(WebAPIHelper.Instance.Get<tb_point>(SettingsInfo.API_SCORE, userID));
}
void GetData_TotalScore()
{
GetData_Score("0");
}
string PostData_User()
{
var param = WebAPIHelper.Instance.Parameter_user("yoo","ancozy" );
StartCoroutine(WebAPIHelper.Instance.Post(SettingsInfo.API_USER,param));
return param.data[0].ToString();
}
/// <summary>
/// 포인트 리스트로 추가
/// </summary>
/// <param name="point">스코어에 사용될 포인트</param>
/// <param name="userCode">사용자 고유 코드</param>
/// <param name="itemCode">아이템 고유 코드</param>
void PostsData_Point()
{
List<score> points = new List<score>();
points.Add(new score { point = 120, itemCode = "1213", userCode = "1213" });
points.Add(new score { point = 150, itemCode = "1232", userCode = "1324" });
points.Add(new score { point = 160, itemCode = "121312", userCode = "134" });
var param = JsonConvert.SerializeObject(points);
StartCoroutine(WebAPIHelper.Instance.Post(SettingsInfo.API_POINT_LIST, param));
}
다음과 같이 활용하면된다.
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, 코드를 보면 손쉽게 이해가 가능 할 것 이다.
추가적인 문의나 코드 설명 및 추가적인 응용은 언제든지 환영이다.
#webapi #T #Generic #제네릭 #이벤트 #unity #post #get
반응형
'유니티(unity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/nfc] NFC 리더 라이브러리 구현(이벤트 핸들러 방식) (0) | 2021.12.08 |
---|---|
[unity/android]유니티 안드로이드에서 백그라운드로 타이머 구현 방법 (0) | 2021.12.06 |
[unity/Webapi] Get/Post 요청하기 직접만든 Helper 함수 소스 제공 (0) | 2021.12.06 |
[unity/json]Newtonsoft Json 라이브러리 손쉽게 추가하는법(package manager 이용) (4) | 2021.12.06 |
[unity/api] 웹 API 호출시 UnityWebRequest post 활용하여 list 파라미터로 넘기기(with json) (1) | 2021.12.02 |
댓글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