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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(unity)/Canvas Scaler] 화면 비율 유지, 반응형 디바이스 대응

 

유니티 Canvas는 기본적으로 Constant Pixel Size로 되어있어서 반응형에는 맞지 않게 되어있다, 그래서 UI작업시 반응형에 대응하려면 Scale With Screen으로 변경 후 작업을 진행해줘야한다.

 

Scale With Screen Size 선택

 

위에 사진과 같이 [Scale With Screen Size]를 택하면 기본적으로 해상도에 있어서 반응형 다양한 디바이스 대응이 가능하다.

하지만 비율이 다르기때문에 기준이 필요하다 그렇기때문에 [Screen Math Mode]옵션에서 기준을 정할 수 있다.

[Screen Math Mode]

-Match Width or Height 

 (가로 or 세로를 기준으로 정한다)

-Expand

(오브젝트를 기준으로 비율을 조절한다)

-Shrink

(해상도를 기준으로 오브젝트를 조정한다)

 

일반적으론

[Match Width or Height ]를 선택하여 원하는 기준으로 정해서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.

 

 

 

#화면 비율 유지 #반응형 디바이스 대응 #reactive device #resize device

#canvas scaler #캔버스 스케일러 #ratio #unity #유니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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