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반응형

 

  [SerializeField]
    CharacterController cc;

    float hAxis;
    float vAxis;

    Vector3 moveVec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cc = GetComponent<CharacterController>();
    }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hAxis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        vAxis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
        moveVec = new Vector3(hAxis, 0, vAxis);

        cc.Move(moveVec * 5.0f * Time.deltaTime);

    }

 

[요약]

Input.GetAxisRaw 를 활용하여 

벡터값 생성 후 Move 함수 호출

 

키보드값*speed*DeltaTime

 

#unity #유니티 #CharacterController #Input.GetAxisRaw #이동

 

[팁]

기본적으로 CharacterController를 생성하면 collider가 맞지않기때문에 캐릭터 위치가 이상할 수 있어서 한번 맞춰주면 좋다

반응형
댓글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