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유니티에서 충돌처리 2가지가 있다.

콜라이더 이용방법

트리거 이용방법

 

콜라이더 이용방법 (isTrigger 비활성화 시)

private void OnTriggerEnter(Collider other)
    {
        
    }

    private void OnTriggerStay(Collider other)
    {
        
    }

    private void OnTriggerExit(Collider other)
    {
        
    }

 

트리거(Trigger)이용 (isTrigger 활성화 시)

	private void OnTriggerEnter(Collider other)
    {
        
    }

    private void OnTriggerStay(Collider other)
    {
        
    }

    private void OnTriggerExit(Collider other)
    {
        
    }

 

[유의할 점]

is Trigger 활성화 시 물리적 충돌체크를 하지 못하기때문에 물체는 바닥에 서있지 못하고 가라앉는다.

 

#trigger #collider #충돌 #collision #트리거 #콜라이더 #박스콜라이더 #unity #유니티 #키네마틱 #kinematic #물리충돌 #충돌처리 #리지드바디 #콜라이더

반응형
댓글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