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반응형
기본적으로 유니티에서 객체를 움직이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2가지를 사용한다.
1.transform position 이용
-객체의 포지션 값을 조정하여 이동한다.
gameobject.transform.position = Vector3.MoveTowards(gameobject.transform.position, target.transform.position, speed * Time.deltaTime);
2.rigidbody addforce 이용
-객체의 포지션 값을 조정하여 이동한다.
gameobject.GetComponent<Rigidbody>().AddForce(new Vector3(0,0, moveSpeed));
[tag]
#AddForce #gameobject #movespeed #position #rigidbody #transform #unity #객체이동 #움직이기 #유니티
반응형
'유니티(unity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니티(unity)/캐릭터이동] CharacterController 이용한 캐릭터 이동 (1) | 2021.11.02 |
---|---|
[유니티(unity)/객체회전] transform.rotation 회전 (0) | 2021.11.02 |
[유니티(Unity)/충돌처리]Trigger이용 / Collider이용 (0) | 2021.11.01 |
[1분 해결] 유니티(unity) 싱글톤 구현 (0) | 2021.10.26 |
[1분 해결] 유니티(unity) - TLS Allocator ALLOC_TEMP_THREAD, underlying allocator ALLOC_TEMP_THREAD has unfreed allocations 메세지 해결 방법 (3) | 2021.10.26 |
댓글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