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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(unity)/캐릭터이동] CharacterController 이용한 캐릭터 이동

 

캐릭터의 이동은 유니티에서 제공되는 스크립트로 간단하고 유용하게 컨트롤된다.

희망하는 객체에 CharacterController를 추가한 후

 

    [SerializeField]
    float moveSpeed = 5.0f;
    Vector3 moveDirection;

    private CharacterController characterController;

    private void Awake()
    {
        characterController = GetComponent<CharacterController>();
    }

    private void Update()
    {
        float x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z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        moveDirection = new Vector3(x, 0, z);

        characterController.Move(moveDirection * moveSpeed * Time.deltaTime);
    }

 

다음 스크립트로 컨트롤하면된다.

 

moveSpeed : 캐릭터 이동속도

moveDirection : 방향키 커서 방향

 

후 move에 벡터연산을 통하여 원하는대로 캐릭터가 이동이 가능하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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