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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(unity)/캐릭터이동] CharacterController 이용한 캐릭터 이동
캐릭터의 이동은 유니티에서 제공되는 스크립트로 간단하고 유용하게 컨트롤된다.
희망하는 객체에 CharacterController를 추가한 후
[SerializeField]
float moveSpeed = 5.0f;
Vector3 moveDirection;
private CharacterController characterController;
private void Awake()
{
characterController = GetComponent<CharacterController>();
}
private void Update()
{
float x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float z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moveDirection = new Vector3(x, 0, z);
characterController.Move(moveDirection * moveSpeed * Time.deltaTime);
}
다음 스크립트로 컨트롤하면된다.
moveSpeed : 캐릭터 이동속도
moveDirection : 방향키 커서 방향
후 move에 벡터연산을 통하여 원하는대로 캐릭터가 이동이 가능하다.
# CharacterController #unity #캐릭터이동 #객체이동 #유니티 #캐릭터컨트롤러 #캐릭터 #유저 #모델이동 #모델링이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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