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반응형

[유니티(unity)/C#]  float 소수점 조절하기(Time.delta)

 

유니티에서 Time.delta값을 비교하기위해 소수점 자리를 조절하는 경우가 많다.

 

그럴경우는 소수점 자리까지 string으로 변환하여 다시 float으로 값을 리턴해주면서 사용해준다.

 

float parsedot(float val)
    {
        var str = val.ToString("0.00");
        return float.Parse(str);
    }

val.ToString("0.0") - 소수점 첫째자리

val.ToString("0.00") - 소수점 둘째자리 이렇게 .(dot)뒤에 자리수에 따라 소수점 갯수가 결정된다.

 

다음과같은 함수를 만들어서 활용하면된다.

 

#float #소수점 #조절하기 #소수점조절하기 #소수점버리기 #특정소수점만 #소수점두번째자리 #Time.delta #unity #유니티

반응형
댓글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