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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(unity) / 프로그래스바] 가장 쉬운 프로그래스바 구현
Canvas에서 image 객체를 겹쳐서 2개 생성한다.
하위에 있는 이미지의 컬러를 변경 후 연결 된 스크립트를 생성한다.
스크립트에
public class progressbar : MonoBehaviour
{
//프로그래스 바 밸류(두번쨰 이미지)
[SerializeField]
RectTransform pb;
//프로그래스 바 컨테이너 껍데기(첫번째 이미지)
[SerializeField]
RectTransform pbContainer;
//프로그래스 값
float pbValue;
void Update()
{
//시간 마다 값을 증가시킨다.
pbValue += (Time.deltaTime*500);
//값이 최대치에 이르면 초기화시킨다.
if (pbValue >= pbContainer.sizeDelta.x)
{
pbValue = 0;
}
else
{
//증가된값을 밸류의 width 값으로 넣어준다.
pb.sizeDelta = new Vector2(pbValue, pb.sizeDelta.y);
}
}
}
해당 스크립트를 적용하면
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프로그래스바가 구현되었다.
#프로그래스바 구현 #프로그래스바 #progress #progressbar #unity #유니티 #loading #spinn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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