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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(unity) / 프로그래스바] 가장 쉬운 프로그래스바 구현

 

 

Canvas에서 image 객체를 겹쳐서 2개 생성한다.

 

 

하위에 있는 이미지의 컬러를 변경 후 연결 된 스크립트를 생성한다.

 

 

 

스크립트에

public class progressbar : MonoBehaviour
{

    //프로그래스 바 밸류(두번쨰 이미지)
    [SerializeField]
    RectTransform pb;
    //프로그래스 바 컨테이너 껍데기(첫번째 이미지)
    [SerializeField]
    RectTransform pbContainer;
    
    //프로그래스 값
    float pbValue;
    
    void Update()
    {
    //시간 마다 값을 증가시킨다.
        pbValue += (Time.deltaTime*500);

	//값이 최대치에 이르면 초기화시킨다.
        if (pbValue >= pbContainer.sizeDelta.x)
        {
            pbValue = 0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//증가된값을 밸류의 width 값으로 넣어준다.
            pb.sizeDelta = new Vector2(pbValue, pb.sizeDelta.y);
        }
        
    }
}

 

해당 스크립트를 적용하면

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프로그래스바가 구현되었다.

 

#프로그래스바 구현 #프로그래스바 #progress #progressbar #unity #유니티 #loading #spinne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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